•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지진시 행동요령(상황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93일부터 912일까지, 지진안전주간을 맞아 국민의 관심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진발생시 국민행동요령 홍보에 나섰다.


특히 예고없이 찾아오는 지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진발생전 대비가 중요하는 만큼 탁자 아래와 같이 대피할 수 있는 안전한 대피공간 미리 파악 떨어지기 쉬운 물건고정 가스 및 전기 수시점검 비상용품 및 소화기 준비 등은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또 지진이 발생하면 튼튼한 탁자 아래에 들어가 몸을 보호하고 가스와 전깃불을 차단하고 문을 열어 출구확보 계단을 이용해 밖으로 대피 건물 담장과 떨어져 넓은 공간으로 대피해야 한다.


동해시는 지진 옥외 대피장소 및 지진해일 대피장소 각 28개소를 지정운영 중에 있으며 자세한 위치는 동해시청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해시청 안전과(033-530-2313)로 문의하면 된다.


최성규 동해시청 안전과장은 지진발생시 인명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 합동으로 국민행동요령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옥외 대피장소 및 지진해일 대피장소 등도 널리 알려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자연재해에 철저히 대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재운 동해시청 복지지원팀 담당은 지진안전주간은 지난 2016912일 경북 경주에서 발생한 규모 5.8의 한반도 역대 최대 규모 지진을 계기로 국민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지진 대피요령과 지진 대피장소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9월중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지진안전주간 국민행동요령 적극 홍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