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_20190910_09493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2019910~11일 이틀간 민족 대 명절 추석을 맞아 복지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지역사회 독거노인 100명을 위한 마음애() 풍성한 추석 KIT 전달행사를 진행했다.


추석 KIT는 총 350만원 상당으로 구성했으며 네이버 온라인 모금과 지역사회 방아지기, 민속전통한과 등 지역 업체의 도움 손길이 더해져 마련했다.


특히 KIT는 한과, 과일, 송편, 떡갈비, 모듬전 등 명절음식과 더불어 양말, 경량패딩 등의 의료품과 지역내 아동시설인 위캔 키즈어린이집, 리라어린이집, 우리유치원과 연계,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손편지도 함께 전달해 더욱 풍성한 명절분위기를 더했다.


또 춘천청년회의소와 개인봉사자들이 어르신 가정을 가가호호 직접 방문하며, 배달봉사를 진행했다.


7년째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배달봉사를 이어오고 있는 이병익-김계홍 봉사자는 매년 명절마다, 어르신들을 찾아뵈며 KIT를 전달하고 있는데, 추석을 앞두고 더 쓸쓸해하시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그러나 복지관 사회복지사와 우리 같은 봉사자들이 잠시라도 안부를 묻고 명절음식을 전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명절을 앞두고 의미있는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고 행사참여 소감을 전했다.


KIT를 전달받은 김모 어르신은 남들은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대 명절에 유독 고독감과 쓸쓸함이 크다. 연락이 끊긴 가족, 그리고 돌아가신 부모님 생각에 그리움이 더욱 사무치는 때라며 복지관에서 명절을 앞두고 누추한 집까지 찾아와 명절 인사와 음식도 나눠 주기에 매해 감사하다. 그리고 올해는 고사리 손으로 꾹꾹 눌러쓴 유치원 아이의 편지를 보내줬는데, 명절을 잘 보내라는 인사말이 그 어느 때 보다 반갑다고 말했다.


신아름 춘천남부노인복지관 홍보담당은 재가복지사업과 부설기관인 춘천남부재가센터 운영을 통해 100명의 위기노인 대상으로 사례관리를 진행해 왔다올해는 특히 신 사업으로 스마트 토이 보급지원사업과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운영을 통해 지역내 소외계층 돌봄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2019년 추석맞아 KIT 전달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