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강원지방병무청, 하반기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 담당자 교육.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191016() 강원도경제진흥원에서 원주지역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복무관리 규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강원영서지역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담당직원 430여명의 역량 강화와 책임의식 고취를 위한 것으로 지난 1015() 원주지역 교육을 시작으로 횡성, 영월, 평창, 정선 지역의 복무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특히 교육전 복무관리 우수직원으로 선정된 평창의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석근화 담당자와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박미향 담당자가 표창을 받았다.


또 복무관리규정 교육에 앞서 전문강사 초청 교육시간에 원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혜숙 팀장이 사회복무요원의 인권침해 및 폭력사고 등과 관련해 일선에서 청소년상담을 하며 얻은 노하우를 복무관리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예방법 및 상담기법 등을 알려주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정영창 강원지방병무청장은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충실히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복무관리 담당자의 노력에 감사하다.”앞으로도 복무기관과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담당직원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사회복무요원들이 성실히 복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병무청, 2019년 하반기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담당자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