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하는 2019년 도시재생뉴딜 사업화 지원사업에 공모해 2개 사업이 선정돼 1,500만원을 확보했다.


2019년 도시재생뉴딜 사업화 지원사업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지역기반 실행 주체 발굴 및 참여촉진을 지원하고 도시재생 분야에 특화된 경제주체 육성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산촌 농가주택 집수리 적정기술연구회’(1,000만원) 찾아가는 평창 리빙랩’(500만원)으로 산촌 농가주택 집수리 적정기술연구회는 지역의 특성에 맞는 집수리 기술을 교류 및 기록해 거주환경개선 주체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실험대상을 취약계층 거주지로 선정하며 사회공헌에도 이바지할 계획으로 추진하며, ‘찾아가는 평창 리빙랩은 평창군문화예술재단과 연계해 문해교실, 영화로 보는 도시재생 등 평창군 맞춤 문화교육을 추진하고 더불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홍보한다.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소규모이지만 주민들이 실행 주체로 추진하면서 자연스럽게 도시재생개념을 이해하고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 진행될 평창군의 도시재생뉴딜 활성화사업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019년 도시재생뉴딜 사업화 지원 공모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