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참고-학교 교직원 표준안전연수(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이 20191022()부터 1114() 까지 6개 과정의 하반기 교직원 표준안전연수를 실시한다.


지난 2월 학교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 선정된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은 강원도에서 유일한 학교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 안전사고대응 강화형’, ‘생활안전(응급처치강화형)’, ‘재난안전강화형8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직원 표준안전연수는 지난 6월 시행된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국 유치원과 초중등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특히 지난 하계 연수는 서울-경기-강원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55명을 대상으로 진행해 교직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하반기 연수는 강원-경북교육청 소속 교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23일 일정으로 추진한다.


주요 교육으로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완강기 및 소화기사용 폭발 및 붕괴 대처 각종 테러 대응 재난사고와 관리체계 약물 및 사이버중독 예방 언어-사이버 폭력 예방 등이다.


김익하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장은 우리 체험관의 우수한 시설을 활용한 체험 실습위주의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직원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우수 전문강사 선발 등 준비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2019년 교직원 표준안전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