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공개수업사진자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신촌정보통신학교(교장 권영효)20191115일 교내 자율학습실에서 약물예방 프로그램을 주제로 공개 연구수업을 실시해 주목받았다


이번 공개 연구수업은 강원도교육청 신승철 장학사, 춘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기성 소장, 강원마약퇴치운동본부 조대익 이사 등 다양한 기관의 관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특히 약물예방 프로그램은 법무부 중점 추진과제중 하나인 인성교육 강화방안 일환으로 자체 T/F팀을 구성해 6개월여간의 고도화과정을 거쳤다.


또 실제 수업현장 시연을 통해 교육실효성을 측정하고 평가받는 기회를 가졌다.


이와함께 음주, 흡연, 마약 등 총 12회기로 구성된 프로그램중 흡연의 폐해와 금연 실천하기를 중심으로 진행한 수업에서 금연 골든벨 퀴즈, 금연 포스터만들기, 금연서약서 작성 등 학생 주도의 참여형 수업이 이뤄졌다.


아울러 강평시간에 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피드백이 제시되기도 했다.


권영효 교장은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교수기법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5~10명 정도의 소규모 그룹으로 인성교육반을 편성해 학교폭력, 절도비행, 두드림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양근 교무과장은 신촌정보통신학교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소속의 위기청소년 전문교육기관으로 헤어디자인 등 직업능력개발훈련과 함께 열린 체험학습과 멘토링 등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정책들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촌정보통신학교, 2019년 공개 연구수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