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겨울철을 앞두고 숲 가꾸기 사업에서 발생하는 잡목 등 부산물을 수집해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땔감나누어주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는 20191118일부터 29일까지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등이 수집한 땔감용 나무를 관내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복지 사각지대의 어려운 가정에 우선순위를 선정해 가구당 1톤씩 총 60톤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숲 가꾸기 및 산물수집으로 발생한 부산물을 활용한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는 동절기 에너지 비용마련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양질의 에너지원을 무료로 공급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숲 가꾸기 현장의 부산물을 수거함으로써 산불예방, 산림경관유지 및 산림병해충 예방 등 산림재해 위험을 줄이고, 화석연료 대신 목재연료를 사용해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부수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김지연 인제군청 산림자원과 산림행정담당은 이번 사랑의 땔감 나누어 주기 행사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매년 지속적으로 땔감을 제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이번 행사를 통해 각종 산림재해위험을 줄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19년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