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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외국인 대상 수출확대방안 아이디어 경진대회개최
2019/11/27 09:18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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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ste-K 3기, 신흥시장 농식품 마케팅방안제안 및 유망품목 발굴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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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2019112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재한외국인으로 구성된 글로벌 서포터즈 Taste-K 3기 해단식 및 한국 농식품의 해외수출확대방안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글로벌 서포터즈 Taste-K2017년부터 수출시장다변화사업 일환으로 전략품목 육성 및 발굴을 위해 농식품부와 aT가 운영 중인 한국 농식품 글로벌 서포터즈이다.


aT는 올 5월부터 총 21개 국적의 재한외국인 200여명과 함께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100여개 국내 제품을 대상으로 맛과 디자인 등을 평가하는 품평회를 열었다.


이날 해단식에서 그동안의 품평회 활동을 바탕으로 마케팅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해 보는 재한외국인 대상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개최했다.


23건의 아이디어중 서면평가와 현장발표를 거쳐 최종적으로 6개 과제를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했다.


특히 최종 선정된 우수아이디어로 말레이시아, 이슬람시장 접근성 제고를 위한 할랄로고제작 필요성 멕시코, 증류주 소비 규모가 큰 나라로 소주가 유망 미얀마, ‘두부섭취량이 많은 나라 맞춤형 마케팅방안 인도, 현지 길거리 음식으로 떡볶이가 유망 폴란드, 젊은 여성이 선호할 막걸리와 패키지 제안 등이다.


aT는 외국인들이 제안한 이번 아이디어와 품평회의 의견을 바탕으로 심층적인 해외시장 정보조사를 거쳐 수출시장개척 방안 마련에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당 품목을 수출중인 수출업체에 관련정보를 안내하고 향후 신흥시장 마켓테스트도 병행할 예정이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올해 Taste-K 3기 서포터즈가 보여준 한국 농식품의 마케팅 아이디어는 매우 신선했다실제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사업추진시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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