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꾸미기]20191121_110034.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김한근 강릉시장이 최근 인플루엔자 백신 무료접종 논란과 관련, 사과문을 냈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20191129강릉시민께 드리는 글이라는 제하의 해명서를 통해 최근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과 관련된 논란으로 시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강릉시는 우리지역에서 메러스 사태 등이 발생한 후 시민들과 빈번히 접촉하며 현장을 지휘하는 시장과 부시장을 감염병 예방관련 필수 현장대응 접종대상자에 포함하고 감염질병의 우려가 있을 시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한바 있으며 최근에 조류독감 및 돼지열병 등 감염질병의 유행에 대한 사전대응 차원에서 현장대응 요원으로 지급된 백신을 접종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무료접종 대상인 현장대응요원을 질병예방, 축산환경, 재난안전부서 등을 중심으로 사전에 체계적으로 선정 관리하지 못한 것이 확인됐다며 실무관련부서에서도 시장 및 부시장에 대해서도 관행적으로 접종대상자에 포함해 왔으나 투명과 공정이 매우 중시되는 행정환경의 변화 및 시민들의 엄격한 시정에 대한 평가기준에 부합하지 못했다는 점에서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머리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피력했다.


김 시장은 향후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과 관련된 모든 절차를 더욱 투명하게 관리할 것이며 국장급 이상은 현장대응요원 대상에서도 제외해 특혜시비의 소지가 없도록 즉시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일을 계기로 행정의 전 분야에서 관행 또는 재량이라는 명분으로 국민의 소중한 예산이 낭비되거나 시민의 행정윤리를 판단하는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정 전반에 걸쳐 세세한 부분까지 다시 살피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자료사진)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한근 강릉시장, 인플루엔자 백신 무료접종 논란 사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