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191210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농업시험연구 및 기술보급 우수사례 확산을 통한 농촌진흥사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리는 강원농촌진흥사업성과보고회에서 7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품목별 농업인연구회 육성부문에 장숙이, 고준재씨와 농업인교육 유공부문에 강성춘씨, 기술보급분야 경영비 절감실천부문에 정한교씨, 4-H발전유공에 김윤호씨, 전통식문화계승 부문에 송분선씨, 강소농 육성부문에 김계동씨가 수상한다.


또 농촌어르신 복지실천 시범사업평가에서 강동면 풍호마을(대표 석흥기)이 우수상을 수상한다.


농촌어르신 복지실천 시범사업은 고령화로 인한 농촌 마을공동체의 침체 등과 같은 농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촌 노인들에게 적합한 노동력을 투입해 생산적 소득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풍호마을은 노인공동체 소득 활동 지원을 위해 연 제품판매장과 상품화를 위한 가공 장비를 설치해 농촌 노인들에게 새로운 취미생활과 소일거리 사업화로 농촌노인 활력증진과 노년을 보다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병학 강릉시농업기술센터 자원육성과장은 내년에도 농업인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강릉 농업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강원농촌진흥사업성과보고회 7개부문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