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191212_aT, 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참고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2019121124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글로벌화-수출촉진분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aT는 이번 유통대상에서 올해 과잉 생산된 양파의 긴급수출지원으로 역대 최고 수출실적을 달성하고, 한국농식품 수출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공기관 최초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유통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유통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공공기관 최초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것은 경쟁이 치열한 국내 유통산업내에서 한국 농식품 수출산업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


2019년 양파 생산량은 1980년 이후 39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가격폭락으로 인한 농가의 심각한 피해가 우려됐다.


특히 양파 수출촉진을 위해 aT수출물류비 지원확대로 가격경쟁력 강화 7개국 192개 해외대형유통매장에서 한국양파주간 판촉행사실시 임시수출협의회 구성을 통한 수출 질서유지 수출 신규시장 개척으로 양파수출시장 다변화 등 수출농업으로 국내 수급상황 안정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펼쳤다.


aT 이병호 사장은 올해 경남 함양과 전남 무안에 국내 1-2호 양파 전문생산단지를 신규 지정하는 등 양파의 지속 가능한 수출기반을 마련하고 있다앞으로도 농가소득과 직결되는 신선농산물의 해외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두번째줄 우측에서 여섯번째 aT 유병렬 수출사업처장)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aT, 2019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