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해시시설관리공단.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덕일)이 운영하는 동해시종합버스터미널이 동해시민의 교통편의를 위해 동해-수원간 직행 고속버스노선을 신규 개설 운행한다.


동해시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동해시(종합버스터미널)와 수원(버스터미널)간 고속버스는 오는 121일부터 하루 5회 운행하며 소요시간은 3시간 정도 소요된다.


그 동안 해당 구간 이용자들은 강릉에서 환승을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노선 신규 개통을 통해 불편함을 해소한다.


또 수원간 고속버스는 수원버스터미널 도착전 2개소의 정류소(신갈(용인), 수원영통입구)에도 정차하며, 공단측은 올해안으로 프리미엄 고속버스 2대를 교체 투입해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높인다.


이와함께 고속버스 승차권은 모바일 앱 고속버스 티머니와 인터넷 사이트 코버스에서 예매 가능하며, 동해-수원간 사전예매는 2020114일부터 진행한다.


장덕일 동해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여객사와 협업을 통해 신설된 이번 동해-수원간 고속버스 직통 노선은 인근 시에서의 환승으로 인한 불편함을 없애고 소요시간을 크게 단축하는 등 동해시민의 대중교통 접근성을 높이고 교통 편익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승희 동해시시설관리공단 교통산업팀장은 그동안 이용객 접근성 및 편의를 위해 고속버스 프리미엄 교체 투입, 고속버스 전용 승차홈 개설, 시외버스 전 노선 인터넷 예매 서비스 및 우등형 버스 전환확대, 전자승차권제 도입, 승차권 경유지 표기 등 시민이 타고 싶은 버스 만들기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특히, 이용고객 불편해소를 위해 장애물없는 생활환경(BF) 인증, DID시스템 스마트도서관-야간이용 표시등-흡연실-무인발권기 추가설치 등시설개선과 부설 유료주차장 50% 감면 시행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수원간 고속버스 2020년 신규 노선 개통운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