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_참고-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태백시가 2020120()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해 시정방향과 목표달성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그동안 업무보고는 국실과장이 소회의실에서 회의를 통해 시장에게 보고하는 방식이었으나, 이번 업무보고회는 이를 과감히 탈피해 국실과장외 담당 등 100여명이 대규모로 참석한 가운데 토론 형식으로 진행했다.


또 금년에 중점 추진할 국별 업무 및 각종 시책 등을 함께 공유하면서 현안 위주로 활발한 토론이 이뤄졌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 기후변화에 대응한 태백산 눈 축제의 향후 발전방향 등 현안 과제별 문제점과 쟁점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고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함께 민선7기 주요현안 과제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획된 사업들을 집중 점검했다.


태백시는 금년에도 다함께 잘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화폐 발행을 통한 실물경제확대, 생태하천 복원사업, 슬로우레스토랑, 오로라파크의 차질없는 준공, 스포츠대회 중점유치 등으로 체류형 관광객을 유인해 지역활성화에 나선다.


류태호 시장은 단순한 형식적 보고에서 벗어나 핵심 현안업무 공유를 위한 자리로 마련한 만큼, 형식 변화에 그칠 것이 아니라 알찬 업무추진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