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0년 신규 사업으로 한부모가족 홈CCTV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한부모가족 홈CCTV 지원사업은 가족의 생계를 위해 일과 가정의 양립이 필수적인 한부모의 고충을 덜어주고, 가정에서 홀로 지내는 자녀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특히 부모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정에 설치한 홈CCTV를 통해 실시간 자녀의 안전을 모니터링할 수 있고, 양방향 통화기능으로 아이와 바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안심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카메라가 움직임을 감지해 알려주는 경고 알림과 외장메모리 카드의 영상 녹화기능으로 가정 방범에도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52%이하의 초등학교 3학년생, 10세 이하 자녀가 있는 저소득 한부모가정이며, 지원내용은 IPCAMSD메모리카드 1세트씩 총 70가정에 지급한다.


신청은 오는 3월부터 주소지 동사무소와 속초시청 여성가족과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고와 안내문을 통해 안내한다.


노화숙 속초시청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한부모가족 홈CCTV지원 사업을 통해 한부모가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여건조성과 함께 취약한 환경의 보안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향후에도 한부모가 안정적으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는 환경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성란 속초시청 여성정책담당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2015년 가족 실태 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 3명중 1명이 방과 후 1시간 이상 가정에 홀로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한부모가정의 경우 이보다 심각한 63.7%가 하루 평균 3시간19분을 가정에서 홀로 지내는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한부모가족 홈CCTV 지원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