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0년 시내 전역에서 대형폐기물 배출할 때 각 읍면동에 방문해 스티커를 구입 배출하는 방식에서 각 가정과 사무실 등에서 인터넷으로도 배출신고후 지정 장소에 배출해 처리할 수 있도록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시스템을 도입한다.


강릉시는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시스템은 대형폐기물을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접수와 동시에 신고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4월까지 구축하고 시험가동을 거쳐 6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특히 강릉시는 직장생활로 인해 스티커를 구매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이나 인터넷에 능숙한 젊은 부부층들이 인터넷을 통해 24시간 스티커를 구입할 수 있어 시민들의 생활 편익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아파트단지 및 공동주택 거주자와 시내 생활권 시민들의 이용 편의가 클 것으로 보이며 비용지급방식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고 투명한 회계처리가 가능해 진다는 장점을 가진다.


김준회 강릉시청 자원순환과장은 연간 10만여건 5억원 정도의 신고중 35%에 해당하는 35천여건이 인터넷을 통해 배출될 것으로 예상한다시민들이 보다 편하게 처리결과까지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고 수거업체 또한 배출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대형생활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시스템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