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정의당.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의당이 강원도의원 갑질 폭언사태와 관련, 더불어 민주당은 도의회내 의원 징계수위를 높이도록 적극 나서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서 귀축가 주목된다.


정의당은 202025일 밝힌 성명서에서 20199월 더불어 민주당 소속 강원도의원의 장애인 폭력행사 사건이 잊혀지기도 전에 또다시 같은 당 소속 도의원의 갑질과 폭언사태가 발생했다며 더불어 민주당 강원도당은 이번 사태에 대해 인정하며 사과를 했으며 자당 윤리심판원을 통해 심판을 받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어 더불어 민주당은 해당의원을 자당에서 제명하는 선에서 사태를 마무리 하려는 듯 해 보인다며 그러나 강원도의회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더불어 민주당의 책임은 여기까지가 아니라고 피력했다.


특히 20199월 더불어 민주당 소속 도의원이 술에 취해 지체장애인을 폭행한 사건이 발생했을 때도 더불어 민주당은 사과를 했으며 해당 의원을 자당에서 제명했으나 폭력을 행사한 의원에 대한 처벌은 사실상 여기까지였다고 지적했다.


이후 강원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에서 폭력을 행사한 의원에 대해 30일 출석 정지라는 나름대로 중징계를 내렸지만 해당 의원은 출석정지기간에 임시회 참석도 하지 못했는데 월급은 전액 다 수령했다며 한마디로 공식적으로 일은 하지 않으면서 월급은 꼬박꼬박 챙겨 간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강원도의회 절대 다수인 더불어 민주당이 진심어린 사과와 재발방지에 대한 진정성이 있었다면 이러한 모순적인 구조를 바꾸기 위한 노력도 함께 했었어야 한다며 그러나 이러한 노력은 없이 이번에도 자당의 징계로 모든 책임에서 벗어나려는 모습만 보이고 있다고 비토했다.


이에따라 더불어 민주당은 현재 도의원들에 대한 도의회내 징계 수위를 높이고 특히 징계를 받은 의원의 의정비를 삭감하는 방안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것이라며 자유한국당 강원도당도 이번 사태에서 해당 의원을 퇴출 하라고 강력하게 요구한 만큼 도의회 징계수위를 높이는 것에 대해서도 찬성 할 것으로 믿어 의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의회내 의원 징계수위 높여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