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예술감독-공모-포스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2020년 강원도의 예술 공원화를 목표로 3년 주기 도내 순회형 국제 미술행사인 강원국제예술제2년차 행사인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을 이끌어갈 역량있는 예술감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국내 최초 어린이 트리엔날레인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을 기획, 총괄하는 예술감독을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선정된 예술감독은 행사의 주제 및 참여작가, 작품선정, 홍천군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전시 프로그램 구성 등 강원도 전역의 지속적인 예술공원화를 위한 강원국제예술제의 주요 추진업무를 담당한다.


이번 공모 접수는 오는 32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예술감독 선정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및 프리젠테이션으로 구성하며, 오는 327일 최종 선정자를 발표한다.


강원국제예술제 운영위원회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감독선정을 위해 공개추천 모집이라는 열린 절차를 선택했으며, 별도의 내외부 전문 심사위원 집단인 예술감독 선정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 및 강원국제예술제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철균 선정심사위원회 위원장은 국내 최초 어린이 트리엔날레 행사라는 이름에 걸 맞는 어린이 시각예술 전문가를 선정하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 속에 심사를 진행하겠다국내 역량있는 전시 기획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심사에 대한 의지와 기대를 말했다.


전영민 강원국제예술제 사업운영팀 담당자는 강원국제예술제는 1차년도 행사로 강원작가전인 풀메탈자켓-자유와 관용의 딜레마를 지난 20191119일부터 123일까지 15일간 강원도 홍천군 탄약정비공장 등에서 관객 1만여명을 유치하며 성공적으로 치뤘으며, 2차년도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에 이어 3차년도에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 예술감독 공개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