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0평창군 적극행정 운영조례를 제정해 적극행정 추진체계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조례안은 적극행정 문화확산 및 정착을 목적으로 하는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시행에 따라 규정에서 위임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다.


또 조례에 적극행정 실행계획수립과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포함했다.


이는 다양한 행정수요와 급변하는 행정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업무수행 여건을 제공해 군민복리 증진 향상을 도모한다.


평창군은 기획실을 전담부서로 지정하고, 군청 홈페이지내 적극행정 게시판을 신설해 제도와 홍보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올해는 적극행정 문화의 확산과 정착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례교육을 시행하고, 전 부서를 통해 실행과제를 발굴하는 등 적극행정 참여 분위기 붐업을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공무원을 우대하고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했다, “일선 공무원들이 군민을 위한 적극적인 업무 처리를 통해 지역 발전을 물론 군민 복리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소신있는 행정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020년 적극 행정 운영조례 제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