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춘천시_-_새로고[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코로나19 피해 소상공단 경영애로자금 지원사업을 신청하는 소상공인의 불편함이 해소됐다.


춘천시는 최근 소상공인전통시장진흥공단(이하 소상공단) 춘천센터가 입주하고 있는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무인민원발급창구를 긴급 설치했다.


소상공단의 코로나19 피해 소상공단 경영애로자금 지원 및 직접대출 사업시행에 따라 각종 제 증명의 발급수요 급증함에 따른 조치다.


특히 소상공단 춘천센터는 춘천만이 아닌 홍천, 화천 등의 소상공인들 방문이 많이 늘었다.


또 사업 접수를 위한 다양한 서류를 발급하는 기관이 여러 곳으로 나눠져 있어 서류 누락으로 인해 재방문을 하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


이에따라 춘천시는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인해 이 같은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


코로나19 지원사업 필요서류중 무인민원발급창구를 통해 발급 가능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세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원, 주민등록등-초본, 차량등록원부다.


우기수 춘천시청 민원담당관은 코로나19 피해 최소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소상공단을 통해 지원 사업을 받으려는 소상공인들이 여러 공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무인민원발급창구를 통해 한 자리에서 관련 서류를 구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춘천내 무인민원발급창구는 시청 1층 로비를 포함 27개소에 설치돼 있으며 주민등록 등초본, 각종 국세증명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90종의 제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시 코로나19 지원사업 신청 간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