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noname01222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류태호 태백시장이 202047일 오전 840분 시청 소회의실에서 월간 업무보고회가 개최해 공무원부터 앞장서 탄탄페이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류 시장은 각 부서의 업무보고를 들은 후 지금까지 잘 해온 것처럼 앞으로 2주간 긴장을 풀지 말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실천해야 한다.”, “곧 있을 선거도 문제없이 잘 치러질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 “월간업무 보고방식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토론방식으로 정착되고, 각종 사업들이 부서간 협업과 의견공유를 통해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일(8) 출시되는 태백시 카드형 지역화폐 탄탄페이운영에 대한 토의를 진행해 각 부서장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류 시장은 토의말미에 탄탄페이의 발행목적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있다.”, “많은 관심이 필요한 만큼 시민운동 차원에서 탄탄페이를 쓰자는데 뜻이 모일 수 있도록 공무원부터 앞장서서 카드를 만들고 사용하자.”고 말했다.


특히, “돈을 한 군데서 많이 쓰는 게 목표가 아니라, 지역의 소규모 상가를 조금씩이라도 자주 이용해 전체적인 경기를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48일 출시되는 탄탄페이는 태백시에서만 사용 가능한 카드형 태백사랑상품권으로,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발급되며 사용액의 10%를 캐시백으로 지급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류태호 태백시장. 공무원들 앞장 탄탄페이 관심 모아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