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0년 본격적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두 팔을 걷고 나섰다.


인제군은 쇠퇴지역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도시재생사업의 핵심기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도시재생지원센터장과 사무국장 등 3명의 전문인력을 채용하고 5도시재생지원센터를 정식 개소해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서고 있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인제읍 농산물 판매장 2층에 위치하며, 앞으로 도시재생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지원하고 지자체와 주민간 가교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제군은 이번 도시재생지원센터 정식 개소에 따라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지속적인 행정지원은 물론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한 홍보 등을 중점 추진하는 등 공동으로 사업을 수행한다.


특히 기린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도시재생사업의 방향성 제시, 분야별 단위사업 시행주체 발굴, 전문 분야별 마을맞춤형 아이디어 제공, 주민의견수렴, 주민참여 사업발굴,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운영, 주민협의체 지원 등을 거쳐 도시재생 실행계획을 수립한다.


아울러 오는 521일 기린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린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설명회 및 주민협의체 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오는 6월 진행하는 2020년 기린면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하늘내린 청정 인제만이 지닌 지역의 자산을 발굴해 침체된 지역활성화와 살기 좋은 마을공동체 만들기를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중간조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특히 1차 공모 과업대상인 기린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20년 도시재생지원센터 정식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