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구로부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이 20207월부터 911일까지 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


이에따라 양구군은 피서객이 즐겨 찾아 쓰레기가 많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단계별 활동계획에 따라 효율적으로 쓰레기를 수거해 처리한다.


이를위해 양구군은 사전준비 단계와 집중수거 단계, 정리단계 등 3단계에 걸쳐 쓰레기를 관리한다.


특히 717일까지 진행하는 사전준비 단계는 피서지별로 피서객을 맞기 위한 대청소를 실시하고, 1회용품 사용억제 및 올바른 분리배출요령 및 쓰레기 무단투기에 대한 경고 등의 내용을 담은 입간판, 안내판, 현수막 등을 설치하며, 분리수거용기도 설치한다.


또 신속한 쓰레기수거-운반체계를 구축하고, 관리주체가 있는 관광지나 유원지, 휴양림 등은 관리주체가 전담해 수거-처리할 수 있도록 사전에 협의해 조치하며, 커피전문점 등 식품접객업 내 1회용품(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도 병행한다.


이와함께 집중수거단계(718~831)는 피서지별 쓰레기 배출장소와 배출방법, 주의사항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피서지별 특성을 고려해 쓰레기가 적치되지 않도록 수거처리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여기에다 쓰레기 불법투기나 불법소각 등 위반행위에 대한 강원환경감시대의 단속을 강화하고, 쓰레기없이 깨끗하게 피서를 즐기기 위한 클린타임제를 운영한다.


클린타임제는 피서객이 자율적으로 자기 주변지역을 청소할 수 있도록 사전에 안내방송을 실시한 후 청소를 실시하는 제도로, 20분씩 하루 2(14~15, 19~20) 운영한다.


더나가 정리단계(91~11)는 기관단체 및 군부대 등과 사전에 협조해 피서지별로 담당구역을 지정해 대대적인 대청소를 실시한다.


아울러 양구군은 피서지 쓰레기 되가져가기와 불법투기 집중 단속을 알리는 현수막을 피서지와 각 읍면의 현수막 게시대에 게시한다.


김덕한 양구군청 환경위생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해외여행은 감소하고 국내여행이 증가해 피서지 및 행락지에 불법투기 등 생활폐기물 발생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한다.”이에따라 피서지 쓰레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관리대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군, 2020년 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