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img7TDPCLM7.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0713일 오전 1120분 군청 소회의실에서 HJ매그놀리아용평호텔앤리조트가 소유한 평창돔 경기장에 대해 평창군으로의 기부채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평창돔 경기장은 ‘1999 강원아시안게임의 주 무대로서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이끈 시발점이 됐으며 대한민국 동계스포츠의 역사적 상징성을 가진 중요한 시설이다.


그러나 20여년이 지난 노후 시설로 여타 대규모 국제경기 등을 치루기 어려운 상황에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기업경기 침체까지 오면서 관리와 시설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평창군도 국제대회의 개회식이나 폐회식 등을 위해 5,000여명 이상이 모여 행사를 치를 수 있는 곳은 관내에는 평창돔 경기장이 유일한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본 경기장을 활용해야할 필요성이 컸다.


용평리조트와 평창군은 이같은 상황에서 상호 협의를 통해 용평리조트가 평창군에 기부채납을 하는 것이 상호간의 이익은 물론, 동계스포츠의 발원지인 평창군의 위상을 제고하는 좋은 방안으로 인지하고 이번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특히 협약서에 공유재산법에 따른 기부채납 물건에 대한 관리 및 활용계획, 주변 부속토지의 무상임대, 기부채납을 위한 인수인계, 시설 개보수 및 사용수익허가 등 기부채납에 따른 상호협력 사항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평창군은 협약(MOU)식 후에 공유재산관리계획 반영 등 행정절차를 이행한 후 기부채납을 위한 인수인계와 소유권 이전 등으로 최종 기부채납 절차를 마친다.


또 국비 등 예산확보를 추진해 기부채납이 끝나는 대로 경기장의 내외부와 주변을 정비해 당장 다가온 2021세계청소년동계대회, 2021평창세계태권도한마당, 2024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등 국제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


이와함께 지속적으로 평창의 특색을 살린 메가 이벤트를 유치하고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1999년과 2018년의 감동에 이어 더 큰 감동으로 지역주민에게 무궁한 자긍심을, 지역에 더 큰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궁극적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유산과 함께 평창돔 경기장을 대한민국 동계스포츠의 대표 유산으로 만들어 간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국가대표선수촌 건립과 평화 테마파크 조성사업 등 올림픽 유산으로 남겨지게 될 시설들과 연계한 문화와 체육, 회의 등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해 평창돔 경기장이 평창군의 대표 공공체육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돔 경기장은 대관령면 수하리 소재, 연면적 13,213,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평창돔 경기장 기부채납 위한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