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081일부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개별관광객(FIT)에게 교통수단제공 및 언어소통의 불편을 해소시켜 편리한 관광여건조성을 통한 FIT 유치를 확대하고자 외국인 전용 관광택시를 운영한다.


앞서,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속초시지부에 소속된 개인택시 36대를 선발해 운전자에게 사업설명 및 서비스 친절교육을 실시했으며 관광택시 접수처인 관광안내소 안내사 교육과 각종 신청서식 비치,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체온계 등을 구비해 관광택시 운영 준비를 마쳤다.


외국인전용 관광택시 이용요금은 3시간에 6만원이지만 외국인 관광객은 2만원만 부담하면 되고 4만원은 시에서 지원하며 외국인에 한해 지원이 됨으로 안내소 방문시 반드시 여권 또는 외국인등록증을 지참해야 한다.


운행코스는 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설악산을 비롯 속초관광수산시장 등 속초의 주요 관광지를 이용시간안에 편안히 둘러볼 수 있다


속초 외국인전용 관광택시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강원도에서 지원받아 운영하는 사업으로 양양공항의 국제항공편이 정상화되면 많은 외국인 개별관광객이 우리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맞춤형 교통인프라를 조성해 놓음으로써 선제적 관광마케팅을 펼친다.


정순희 속초시청 관광과장은 단체여행에서 개별여행으로의 관광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 우리시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겨줌으로써 다시 오고 싶은 곳, 관광하기에 편한 곳이 돼 우리시가 국제적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20년 외국인 전용 관광택시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