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1기 드론촬영전문가 수료식.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09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추진중인 제2드론촬영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드론촬영전문가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 2020 지역산업 맞춤형일자리 공모 선정 사업으로, 지난 5~6월 진행한 1기 교육에 75명이 신청하며, 당초 모집인원 15명 대비 5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동해시는 1기 교육의 인기에 힙 입어 오는 94일부터 26일까지 드론촬영전문가 2기 과정을 개설 진행한다.


특히 드론촬영전문가 2기 과정은 드론 관련 직종에 취업 및 창업 의지가 있는 동해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구직자는 우대 선발한다.


동해시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교육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810일부터 26일까지 동해시청 홈페이지-시정소식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 접수하면 된다.


동해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드론운용 능력을 갖춘 교육생을 배출하고 특히, 오는 101-2기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드론촬영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드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고, 드론산업 저변 확대에 기여한다.


전진철 동해시청 경제과장은 수료생들의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창업지원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며 빠르게 변하는 시장상황에 맞춰 드론촬영전문가 양성과정을 국비 지원사업으로 계속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기 수료생들은 드론업계 취업희망 및 창업 준비하거나, 드론협동조합을 설립해 청소년 드론교육사업에 나설 계획으로, 본격 시작에 앞서 현재 망상해뜰새뜰에서 청소년대상 드론교육과 체험활동을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8월중 1기 드론촬영과정 수강쌤과 함께 하는 드론비행체험이벤트를 개최하며 드론전문가로서 역량을 쌓아가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0년 드론촬영전문가과정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