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협약식.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2020918일 오후 5시 춘천남부노인복지관 1층 대강당에서 춘천시이통장연합회와 함께하는 노인맞춤돌봄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춘천시이통장연합회(회장 신영묵) 관계자들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4권역 노인복지관인 춘천동부노인복지관, 춘천북부노인복지관, 춘천효자종합사회복지관 관장과 사업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춘천시이통장연합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도 못하고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신청의 사각지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행사를 진행하는 동안 모든 인원은 발열체크, 마스크, 손 소독 등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맞춰 코로나19 감염예방에 준비를 철저히 했다.


박란이 관장은 어려운 시국속에서 사업에 대해 큰 관심을 갖고 현 자리에 참여해 주신 춘천시이통장연합회장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 한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돌봄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이지만 사업을 진행하며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발굴하기가 쉽지가 않은 실정이기에 현 자리를 통해서 이통장연합회의 적극적인 발굴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신영묵 춘천시이통장연합회장 및 이장협회회장은 이장으로서 독거노인이나 기초수급자, 생활보호대상자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일해 왔다.”이번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안내로 더 많은 어르신들이 지금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박지원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복지팀장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은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노후생활지원, 노인의 기능, 건강 유지 및 악화 예방을 위해 현재 응급서비스, 특화서비스, 스마트토이로 신체적 기능저하, 정신적 어려움으로 돌봄이 필요한 노인외에 고독사 및 자살위험이 높은 노인에게 적절한 서비스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춘천시이통장연합회, 협약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