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untitled.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허영(춘천철원화천양구갑) 국회의원이 20201022() 한국공항공사 국정감사에서 코로나19 여파속에서 전국 지방공항 가운데, 유일하게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는 양양국제공항의 공항시설개선을 위한 제6차 공항개발종합계획 반영을 요청했다.


양양공항은 2002년 개항한 이후 만성적자 공항으로 유령공항으로 일컬어지며 중앙 및 지방정부의 부담으로 공항의 명맥만 유지하고 있었다.


특히 양양공항은 최근 3년간 매년 100억원 이상 적자를 기록하며 제 기능을 못했지만, 201911월 플라이강원 운항 후 20208월까지 2,011건 운항, 195,591명이 이용해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그런데 양양공항은 입국장내 검역공간 부족으로 인해 코로나19, 전염병 발생시 검역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대중교통 접근성이 떨어져 이용객 대부분 자차를 활용해 공항으로 이동하는 만큼 추후 국제선 정상운영 시 주차 수요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허영 의원은 강원도와 플라이강원은 코로나19 종식 이후 대비, 양양공항을 중심으로 인바운드 전담 항공사 비즈니스 모델(TCC)을 통해 외국인의 한국행 관광 수요에 집중해 동해안 해양관광산업 및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한 패키지 프로그램 발굴에 많은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허 의원은 양양공항의 입국장 확장 및 주차장 증설, 평행유도로 설치, 제방빙장 설치, 여객청사 이전 신축 등 공항 시설 개선 내용이 제6차 공항개발종합계획에 반영돼야 한다양양공항 시설확장 및 현대화를 통해 이용객의 편리성 증진 및 남북교류 거점공항 육성과 동해관광공동특구 등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허영 의원, 양양공항 등 지방국제공항 활성화대책 필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