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꾸미기]자체대회사진자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신촌정보통신학교(교장 권영효) 학생들이 제24K-뷰티패션월드 페스티벌 미용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둬 화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개최했으며 자체 예선을 거친 학생 11명이 컷트, 와인딩, 세트롤 등 헤어부분에 작품을 출품해 컷트부분 대상-금상, 와인딩부분 대상-은상, 세트 롤 부분 대상-금상 등 전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신촌정보통신학교는 코로나19로 면회가 제한되고 외부활동이 전면 중지되는 힘든 상황속에서도 헤어디자인 직업분야에 대한 긍정적 동기를 부여하고 사회복귀 후 생산적 진로설계를 지원하고자 대회 참가를 기획했다.


이에따라 학생들은 혼신의 노력이 담긴 자신들의 작품을 미용대회에 직접 응모함으로써 자신감을 제고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세트 롤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한 K군은 검정고시 합격과 미용기능사 자격 취득에 대회입상까지 선생님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제대로 해내지 못했을 것이라며 “‘이런 성과를 밑거름 삼아 미용 관련 대학 진학까지 이뤄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권영효 교장은 외부대회 참가는 학생들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스무 살 청년들이 미래 주인공으로 당당히 사회에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고 격려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촌정보통신학교, 2020년 미용대회 전원 입상 쾌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