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삼척시 제1호 평생학습마을 수료식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 제1호 평생학습마을 수료식이 20201118() 하맹방2리 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수료식은 평생학습 하맹방2리 김양진 이장의 평생학습마을 조성사업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평생학습 성과를 담은 포토 모자이크 액자 현판식, 학습결과물 감상 및 마을주민 간담회 순으로 진행했다.


또 꽃차 소믈리에 3급 자격증 합격자에 대한 합격증 전수식도 함께 이뤄졌다.


특히 하맹방리 주민들은 1년간 학습성과를 바탕으로, 사단법인 한국꽃차협회에서 주최하는 꽃차 소믈리에 3급 자격시험에 14명이 응시해 전원이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평생학습마을 조성사업은 2019년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매년 도비와 시비 각 7백만원을 지원받아 운영했다.


2020년은 꽃차-떡만들기, 마을미술 프로그램 등 마을특성을 살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마을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습을 기반으로 한 마을 소득창출 등 지속가능한 마을 공동체 조성에 기여했다.


김 신 삼척시청 평생교육과장은 시민과 삼척시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실현을 위해 평생학습마을 조성과 같은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회를 계속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20년 제1호 평생학습마을 수료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