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고성군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고성군(군수 함명준)2020124일까지 군민 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군정운영 정책평가 설문조사를 추진한다.

해당 조사는 군정운영 관심도, 분야별 정책평가, 여론추이 등을 파악해 전체적인 군정운영 및 정책방향성을 도출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다.


설문조사는 정주의식(거주만족도, 삶의 질 만족도, 거주 의향) 정책 체감도(군정비전 만족도, 군정 관심도, 군정 인지 경로) 주요 정책평가(일자리창출, 지역경제활성화, 관광정책, 공공서비스 등 주요정책 분야) 분야별 주민의식(분야별 필요한 시책, 현안) 군정 만족도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설문 항목을 구성했다.


조사대상 표본은 지역-연령-성별을 비례 할당해 추출한 만 19세 이상 고성군민 500명이며, 조사는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해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직접 면접 조사(Face-to-Face Survey)로 이뤄진다.


특히 군정에 대한 군민들의 구체적인 평가·인식을 측정해긍정-부정적 요인을 파악하고 개선과제를 도출하면서, 군정 전반에 대해 군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군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군정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송민석 고성군청 기획감사실 기획팀 담당자는 설문조사 대상이 된 군민들께서는 가감없이 솔직한 답변 부탁드리며, 소중한 의견을 모아 고성군정이 한층 더 발전하는 데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2020 군정운영 정책평가 설문조사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