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태백시의회 전경.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2020122() 251회 태백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문관호)를 개최, 보건소와 농정산림과 등 11개 부서의 15개 조례안과 5개 동의안에 대해 심사했다.


심창보 의원은 조직개편과 관련, 담당 업무 통폐합 과정에서 일부 부서의 경우 업무의 효율성이 떨어질 수도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에대한 심도있는 검토를 요청했다.


김길동 의원은 산모의 여건이나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에 대해 충분히 검토해 산모들에게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정미경 의원은 산후건강관리비 지원자격이 거주기간 1년으로 돼 있는데 기준이 너무 강화돼 있다며, 이에대한 완화방안 검토를 당부했다.


김상수 의원은 산후건강관리비 지원과 관련, 태백시 출산율 감소에 대한 대책 마련과 인근 시군에 비해 적게 책정된 산후건강관리비에 대한 검토를 요청했다.


이한영 의원은 코로나19 또는 독감과 관련 백신 확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고, 현재 시에서 운영중인 여러가지 기금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방안 검토를 요청했다.


문관호 조례심사특별위원장은 금일 논의 및 심사된 사항을 충분히 검토 반영해 업무를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산후건강관리비 인근 시군 비해 적게 책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