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꾸미기]Screenshot_20210217-150133_BAND.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가보훈처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애경, 이하 강원센터’)202121일부터 언택트 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제대군인과 소통하고, 차별화된 전직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 밴드운영을 개시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오프라인 활동위축과 대면서비스 제한으로 인한 제대군인 교육지원 및 취업지원서비스가 제한됨에 따라,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밴드운영을 시작했다.

 

밴드명은 제대군인의 성공적인 취창업을 바라는 마음이 표현된 제군 job go, 내일 job go’이다.

 

강원센터는 밴드에 다양한 채용정보를 게시하고 워크숍 등 센터 행사, 각종 지원사항, 온라인 동영상교육 등을 실시간 제공해 정보접근성을 높인다.

 

조애경 강원센터장은 밴드운영이 채 한달도 되지 않았지만 회원들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다, “적시에 채용추천이 진행되는 등 많은 시너지 효과가 발휘되고 있으며 향후 쌍방향 소통을 위한 채널 추가 등 지속적으로 보완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는 강원도에 거주하는 5년 이상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전담상담사를 통한 11 맞춤 구직활동 및 컨설팅, 직업교육훈련 등 다양한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온라인커뮤니티 ‘밴드’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