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 사전 설치 모의 훈련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1년 정부 백신 수급일정에 맞춰 군민들을 대상으로 신속하고 차질없는 백신접종을 추진하기 위해 사전 준비를 착착 진행하고 있다.

 

인제군은 인제군민들을 대상으로 신속한 예방접종을 실시하기 위해 인제체육관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시기별 전 주민 무료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난 219일 백신 수송부터 정부지침에 따른 접종센터 설치 및 운영까지 사전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인제군민 코로나19 백신 접종대상은 주민 31,690여명으로 목표 접종인원은 70%에 해당하는 22,180여명으로 예상한다.

 

다만, 임신부와 만 18세 미만 청소년과 어린이 등은 접종대상에서 우선 제외하며, 이들은 백신 안전성확보 후 접종대상에 추가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을 예방하고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는 것이 이번 접종의 최대 목표이다.

 

인제군은 먼저 국내 생산공장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안전하게 수송하기 위해 사전에 인제경찰서와 군부대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수송 차량이 국도 이동 시 경찰차를 선두에, 후미에 특전사가 호송에 참여해 백신 배송을 위한 사전 모의훈련과 정부 지침에 맞춰 신원확인, 예진표 작성, 접종대기 공간 마련 등 예방접종센터 설치와 운영 등 사전 현장점검을 차질없이 마무리했다.

 

인제군은 인제군민 220여명을 1분기 접종대상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오는 226일부터 65세 미만 요양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접종을 1차 접종 대상으로 2차 접종은 병원 등 고 위험 의료기관 종사를, 3차 접종은 119구급대, 사설구급, 선별진료소 등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이, 4차 접종은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 등 순차적으로 접종한다.

 

이세호 인제군청 안전교통과 안전담당은 관내 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인제군민들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인제체육관 예방접종센터’ 설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