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가 2021년 시민들의 상하수도요금 납부 편의를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홈페이지 및 보이는 ARS를 도입하고 최근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요금전용 홈페이지(water.wonju.go.kr) 화면과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했다.

 

특히 스마트폰을 통해 기존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수도요금 조회, 신용카드 납부, 이사정산 및 자동이체 신청은 물론 상하수도요금 산정 기준 확인이 가능하며, 수도요금을 미리 계산해 볼 수도 있다.

 

또 보이는 ARS는 스마트폰에서 상하수도요금 자동응답 전화번호인 1544-1715를 이용하면 음성과 함께 화면에 안내 멘트를 보여준다.

 

이와함께 화면에 보이는 상하수도요금 조회-납부, 자동납부 신청-해지, 상하수도 이사정산 및 자가검침 메뉴를 터치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안내 멘트가 끝나지 않아도 화면 터치를 통해 원하는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어 신속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용중간에 담당 직원과 상담통화도 가능하다.

 

박영순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 경영관리과장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다양한 상하수도요금 납부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상하수도요금, 스마트폰활용 모바일 홈피 등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