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꾸미기]강원지방병무청전경.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213월부터 11월까지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전시업무 교육을 실시한다.

 

병무청은 전시에 군이 필요로 하는 병력자원의 적기 충원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에 전시 병무업무의 일부를 위임하고 있으며 평시에 병무담당을 임명해 전시임무 수행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따라 지역현장에서의 통지서 교부, 입영독려 등 전시 병무담당의 업무 전문성 향상을 위해 비대면 교육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과 찾아가는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온라인 교육의 경우 병무청 나라배움터(http://mma.nhi.go.kr)에 접속해 이뤄지는 이론학습과 온나라 영상회의를 통한 실습 교육을 병행하고 교육포털을 활용한 자율적 복습 과정을 운영한다.

 

집합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동일 지자체 단위 소규모로 후반기에 실시할 예정이며, 단계별 방역조치 기준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한다.

 

이와함께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지자체 병무담당에 대한 표창을 실시하고 전시 병무업무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한다.

 

정영창 강원지방병무청장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자체 병무담당의 역량을 강화해 유사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시임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지자체 병무담당 전시업무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