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1차 드론 입교식.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서부보훈지청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애경, 이하 강원센터)가 운영하는 전문위탁교육 제1드론 국가자격증취득과정이 202145일 한라대 평생교육원에서 시작됐다.

 

국가보훈처에서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대군인 위탁교육 과정의 하나인 이번 교육은 45일부터 423일까지 주5(매일) 진행될 예정이며 드론 관련법규 이해 및 이론, 실습을 통한 국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으로 구성한다.

 

특히 2021년부터 드론 조종자 자격이 기능별로 세분화될 예정이며, 향후 4차 산업의 첨병으로 드론 장비, 코딩, 배송, 교통수단 등 드론의 활용 분야가 넓어지고 다양화 되는 추세이다.

 

조애경 강원센터장은 이번 전문 위탁과정 운영을 통해 강원도 제대군인들의 드론 전문자격 취득률을 향상시켜 양질의 일자리로 취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센터는 보훈가족 한분 한분의 울타리가 되는 든든한 보훈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취업과 연계된 맞춤형 위탁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제대군인들의 안정된 사회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교육일정 등 위탁교육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중장기 복무제대(예정)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드론국가자격증 전문위탁교육 입교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