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행사사진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청룡)202146(),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본부장 박미경), 강원도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철) 및 협력학교 3개교인 영서고등학교,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원주의료고등학교와 청소년 인재양성 프로젝트 굿 잡(Good Job)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소년 취업지원 프로젝트인 굿잡(Good Job)은 원주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및 비전 멘토링, 사업현장 견학 및 실무 교육 등으로 구성된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이다.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하며, 원주시 3개 고등학교를 통해 효율적인 취업 교육을 위한 취업진로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협약에 참석한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민찬기 교장은 강원 혁신도시내 이전 공공기관중 최초로 이런 협약을 맺게 됐다.”앞으로 본교 학생들이 지역인재로서 지역사회에 공헌할 기회가 많아지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청룡 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지난 2015년 강원 혁신도시 이전 후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앞으로도 원주지역 학생들의 취업 성공과 미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해관리공단-원주교육지원청-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