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1415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평창읍생활체육관)에서 75세 이상(1946.12.31. 이전 출생자) 어르신 및 노인시설 입소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이에앞서 평창군은 모의훈련을 통해 백신준비, 접종, 이상반응 관찰 등 접종과정 전반과 안전한 백신보관을 위한 초저온 냉동고 및 전기시설까지 철저하게 점검했다.

 

접종대상은 지난 3월부터 46일까지 진행한 사전 조사 동의 인원중 내소접종이 가능한 대상자와 노인시설 대상자로, 배정된 물량에 따라 접종 일정은 개인별로 통보한다.

 

특히 통보를 받은 어르신은 정해진 날짜에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야 하며,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해당 면별로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으로, 집결지와 일정 등의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면사무소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접종은 3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하며 예방접종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아울러 접종 직후 이상반응 발생 시 응급처치가 가능한 장비가 예방접종센터에 비치돼 있고, 응급실 이송이 가능한 구급차 1대를 상시 배치해 긴급 상황에 대한 만반의 준비도 갖췄다.

 

장재석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장은 접종 당일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 주셔서 원활한 예방접종이 이뤄지도록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 “추후 백신물량 수급상황에 맞춰 안전하고 신속하게 백신접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021년 75세 이상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