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1년 양봉산업의 저변 확대와 경쟁력강화를 위해 양봉사육 기반시설, 벌꿀 생산자재 및 꿀벌질병 예방약품 지원 등 양봉산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동해시는 지난 2020년 봄철 이상기온에 따라 벌꿀 생산량이 급감해 양봉농가의 어려움이 컸던 한해로, 202160여개의 양봉 농가를 대상으로 경영비 부담완화와 건강한 꿀벌사육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특히 동해시는 공익적 가치를 지닌 꿀벌을 보호관리하고 양봉산업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총 사업비 14천만원을 투입한다.

 

또 사육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꿀병, 포장재, 화분, 소초광, 벌통 등 지원에 7천만원, 채밀기 등 사육시설 현대화 사업에 3천만원, 면역증강제 및 응애류 등 질병예방 약품에 4천만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체계적인 양봉산업의 육성을 위해 꿀벌 30군 이상 사육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까지 양봉농가 등록을 완료해 체계적인 양봉농가 관리와 보조사업의 지원을 진행한다.

 

정미경 동해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양봉산업은 꿀벌사육을 통한 양봉산물생산을 통한 경제적 가치뿐 만 아니라 화분매개를 통한 생태계 보전 등의 공익적 가치를 지닌 만큼, 양봉산업 육성을 위해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1년 양봉산업 육성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