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0506]3.사진(강원도교육청-KT, 원격 교육격차 해소 지원 업무협약 체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이 202156(), ‘KT’와 원격수업 교육격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교육감실에서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 학습지원체제 랜선야학프로그램을 운영해 코로나시대의 학습 공백 및 교육 격차를 최소화한다.

 

특히 랜선야학은 KT가 선발한 대학생 멘토가 강원도내 중학생 멘티와 온라인 그룹을 이뤄 방과 후 학습을 지원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국어, 영어, 수학중 학생이 희망하는 과목을 주당 2~3, 4시간 수업하며, 멘토 대학생 1명과 멘티 중학생 3명이 한팀을 이뤄 진행한다.

 

또 멘토링은 KT가 개발한 쌍방향 화상수업 에듀테크 플랫폼을 이용해 학습시간이 철저히 관리하며, 멘티(학생)들이 요청하는 교재 및 일부 스마트 기기도 지원한다.

 

아울러 강원도교육청은 강원도내 중학생 1, 2학년을 대상으로 17, 50여명에게 신청을 받아,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추가적으로 사업을 확대한다.

 

신충린 도교육청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질의 맞춤형 수업과 멘토링이 제공되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더 많은 온라인 프로그램과 사업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KT, 원격 교육격차 해소지원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