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1년 발한지구 도시재생 사업지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축제전문가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축제 전문가 양성교육 프로그램은 지역에 거주하며 축제에 관심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축제 전문가 양성교육 및 컨설팅을 추진해 문화기획자로서의 역량을 갖춘 전문가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축제연구가-축제감독들이 전달하는 축제의 근본의미와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이론, 실무특강 및 코로나19 시대의 이슈와 현황을 통한 현 축제의 실태를 분석한다.

 

, 참여자들은 개항문화축제, 청소년축제 등 다양한 축제에 대해 기획하고 지역에 존재하는 문화자원을 통해 발한지구에 적합한 축제의 방향과 콘텐츠를 발굴한다.

 

축제전문가양성 교육프로그램은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66월부터 운영하며 신청은 오는 518일부터 28일까지 발한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33-534-2214)로 문의 접수하면 된다.

 

장인대 동해시청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을 문화기획자로 양성해 향후 진행될 다양한 축제도 기획부터 시행까지 함께할 수 있도록 주민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해시는 2021년 하반기부터 양성된 문화기획자와 함께 코로나19 시대에 필요한 축제와 문화행사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1년 축제전문가 양성교육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