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립중앙도서관(관장 안준기)2021년 책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는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 방문을 원하는 기관을 모집한다.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은 50대 이상 실버세대가 주체로 독서봉사를 통해 문화복지 수혜자에서 재능기부자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기 활동을 펼쳐 독서인구 저변을 확대한다.

 

특히 문화체육광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며, 2021년 전국에서 단 10곳이 선정된 가운데 강원도에서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이 유일하게 포함됐다.

 

이에 원주시 소재 아동기관 12개소, 어르신기관 6개소, 장애인기관 2개소 등 총 20개 기관을 모집한다.

 

또 선정되면 활동가 21조를 이뤄 주 1, 12회에 걸쳐 해당 기관을 직접 방문해 책 읽어주기와 독후 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한다.

 

희망기관은 514일부터 21일까지 원주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gwpower@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원주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진흥팀(033-737-44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준기 관장은 지역의 복지 기관과 봉사활동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독서문화를 확대하는 사업이라며, “특히, 활동에 사용한 도서는 해당 기관에 기증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립중앙도서관, 책읽어주는 문화봉사단 방문기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