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1년 관내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새로운 판로개척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속초시는 지난 511() 강원도경제진흥원과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하고 사업비 1억원으로 해외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우수 중소기업에게 수출기회 제공을 위한 지원사업에 착수했다.

 

속초시는 이번 위탁계약으로 하반기중 미국과 태국 현지의 대형마트에서 특판행사를 추진하며, 제품홍보와 현장판매를 통해 관내 기업의 우수제품의 판로확대와 함께 속초시 특산품 홍보직판장도 병행 운영해 제품홍보를 극대화한다.

 

아울러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비대면 수출 마케팅 지원사업도 추진해 기업의 경쟁력확보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

 

이상현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관내 기업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에도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지원사업이 기업의 수출확대에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앞으로도 속초시는 관내 우수제품의 해외 진출을 위해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 41일 울타리USA와 강원도경제진흥원과 500만불 규모의 3자 수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다방면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관내 기업 판로개척 지원사업 본격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