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20210610 보도자료 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21610일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원주보훈요양원을 방문해 요양원장과 환담하고 사회복무요원의 복무기강 확립과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등 교육을 실시했다.

 

원주보훈요양원은 2020년말 개원해 20212월 처음 사회복무요원을 배치받은 기관으로 7명의 사회복무요원들이 사회복지시설 운영지원분야에서 장기요양보호가 필요한 국가유공자 등 노인들의 운동, 재활, 식사수발 지원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요양기관이다.

 

이번 원주보훈요양원 방문은 사회복무요원의 일탈-범죄 연루 등이 언론에 보도됨에 따라,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에 대해 엄정한 복무기강 확립과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등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전봉안 원장과의 환담 자리에서 원주 지역의 사회복무요원 대상자들이 소집적체로 인해 학업 및 조기 사회 진출을 위해 수요 확대에 적극 협조해 줄 것과 사회복무요원의 복무기강확립 등 특별한 관심과 복무지도를 당부했다.

 

또 사회복무요원과의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성실하게 복무하고 있는 것에 대해 격려하고,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과 성에 관한 건전한 가치관 확립 등 공무수행자로서의 엄정한 복무기강 확립과 감염 위험이 있는 시설방문 자제 등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정영창 강원지방병무청장은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해 복무기관을 방문해 근무여건 개선 등을 협조하고, 이들이 지역사회의 훌륭한 일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복무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영창 강원병무청장, 원주보훈요양원 정책현장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