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도로교통공단_사진자료] 공단-한국공항공사 업무협약 체결(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2021614일 서울 강서구 한국공항공사 본사에서 교통사고예방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교통사고로부터 전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라는 공익적 가치실현을 위한 협력 및 지원체계 확립을 약속했다.

 

또 안전한 교통문화를 확산·정착하기 위해 안전사업 및 교통안전 홍보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한국공항공사는 도로교통공단의 교통안전정책 지원 활동 및 공항공사 내 시설물을 활용한 교통안전 홍보에 협조하기로 했다.

 

이어 도로교통공단은 공항의 교통안전 향상을 위해 김포-제주공항 등 전국 14개 지방공항의 내부 및 외부도로 교통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하기로 했다.

 

아울러 한국공항공사의 교통안전교육을 지원하고, 공항의 재난-재해 발생 등 비정상 운항발생 시 TBN 한국교통방송을 통해 긴급 상황을 안내하기로 했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공항 주변 도로의 안전한 교통인프라를 조성하고 사업장내 공항 종사자들의 교통안전까지 책임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로교통공단은 대한민국의 교통안전을 선도하는 교통안전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사진은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오른쪽에서 네번째)과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왼쪽에서 네번째) 및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로교통공단-한국공항공사,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