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연수사진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법무부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류제형)2021728일부터 30일까지 강원도교육청 소속 초중등교원 20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여름방학 특수분야 직무연수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등 위기학생 이해 및 문제해결을 주제로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처방안, 학교폭력예방법의 이해와 학교에서 피해학생 지원, 소년사건 처리절차, 학교폭력예방 역할극 등 교육현장에서 활용가능한 실효적 교육과정으로 편성했다.

 

직무연수에 참가한 김모 교사는 학교폭력예방법과 발생 시 대처방법, 재발방지 대책순으로 편성된 체계적인 연수로 학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유형의 폭력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함양하는 보람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류제형 센터장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른 어려운 여건에도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학교 현장의 다양한 사안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연수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석표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 계장은 우리 기관은 학교, 검찰, 법원 등에서 의뢰한 위기청소년 비행예방교육과 일반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자유학년제 진로체험, 사제캠프,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법무부 대안교육기관이라고 소개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