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23 11:25 |
배우 이영애, 데이즈드 폴에디션 커버 공개
2021/09/02 18:05 입력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드라마 ‘구경이’ 복귀 앞두고 탄생 100주년 구찌와 함께 인터뷰 공개

[꾸미기]이영애6.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패션과 문화를 기반으로 매달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는 매거진 데이즈드2021년 폴에디션의 커버스토리를 통해 드라마 구경이로 돌아온 배우 이영애와 탄생 100주년을 맞은 구찌의 재회를 공개했다.

 

JTBC 금토 드라마 구경이로 복귀를 앞둔 그는 저에겐 큰 새로움으로 다가온 작품이에요. 이정흠 감독님과 성초이 작가님의 젊고 독특한 에너지, 유니크한 소재와 연출에 대한 기대가 컸어요. ‘구경이는 기존에 제가 연기한 인물들과 사뭇 다른 캐릭터이기도 하고요. 지금까지의 어떤 드라마와 비교해도 역할과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긴장도 많이 하고 있지만, 오히려 그 긴장감이 배우로서 제가 더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 같아 고무적으로 다가오네요.”라며 소회를 전했다.

 

캐릭터 뿐 아니라 드라마 자체가 지닌 독보성에 대해서는 어찌 보면 구경이데이즈드스러운드라마이지 않을까. 데이즈드스럽다는 표현, 멋지잖아요. 그만큼 색깔이 확고하다는 거죠. 역동적이고 만화적인 연출, 조금은 다른 각도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있죠. 어찌 보면 현실과 약간 동떨어진, 한 편의 만화 같은 느낌이 드실 수 있지만, 분명 구별되는 지점이 있는 작품이기 때문에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며 드라마 팬들의 기대를 증폭시켰다.

 

한편 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은 글로벌 패션하우스 구찌와 이영애의 인연은 유달리 깊다.

 

 

수년 전 피렌체에 자리한 구찌 뮤제오에서 만찬을 나누며 한국문화에 대한 후원을 약속한 구찌의 사랑은 여전히 진행형이다.

 

이번에도 구찌는 배우 이영애와 함께 새로운 다이애나 백 출시에 맞춰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회를 마련했다.

 

구찌는 다른 무엇보다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애정이 정말 크다고 느낀 브랜드예요. 아시안 소비자와 럭셔리 브랜드의 관계를 넘어 이례적이라고 할 만큼 우리 고유의 문화를 존중하죠. 한국 문화에 대한 후원을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며 큰 감명을 받았어요. 저 역시 구찌라는 브랜드를 단순히 홍보하거나, 일회성으로 제 얼굴을 내세우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오랜 시간 우리 문화를 알고 또 아껴준 데 대한 저의 감사 표현이라고 하는 편이 맞을 것 같아요.”

 

양평 문호리와 서울을 오가며 아이들이 모두 등교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방법도 엿볼 수 있었다.

 

 

친구들을 만나거나 맘껏 수다를 떠는 것도 좋지만, 개인적으론, ‘··· 숲멍이라고 표현할까요?(웃음) ‘불멍도 있으니까 숲멍. 멍하니 숲을 바라보면 그 자체로 제겐 디톡스가 돼요.”

 

나보다는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을 고민하는 이영애였다.

 

 

엄마로서 아내로서 역할을 다하면서도 연기할 수 있다는 것, 해야 하는 일이 있다는 것에 대해 더 감사하게 됐죠. 이제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가야 하는 세상인 거잖아요. 그 세상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역할이 뭘까, 많이 고민해요. 저는 얼굴이 알려지는 직업을 가졌잖아요. 이왕이면 좋은 영향력을 발휘해서 한 분이라도 더 공감대를 형성하고, 선한 실천을 할 수 있게 하는 것만이라도 배우로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닐까? 해요.”

 

더 많은 화보와 인터뷰는 데이즈드폴에디션과 홈페이지(www.dazedkorea.com),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유튜브와 틱톡 등 공식 SNS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kwtimes@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kwtimes@hanmail.net
강원타임즈(www.kwtimes.co.kr) - copyright ⓒ 강원타임즈.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화제의 포토

화제의 포토더보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회사명 : 강원타임즈 ㅣ발행인:김영회ㅣ 편집인 : 김장회 ㅣ전화번호 (033)533-0359 ㅣ등록번호 : 강원도 아 00056 ㅣ 등록일자 : 2009.10.05.
    ㅣ 등록발행일 : 2009.10.05.   우) 25713 강원도 동해시 해안로635-5
    E-mail : kwtimes@hanmail.net , 기사제보 및 광고문의 : 010-2389-454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장회
    강원타임즈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무단 전재 .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c) kw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강원타임즈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