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1914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18개 시군의 현안을 점검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강원 자치발전 전략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강원도와 동해시, 강원연구원, G1방송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민선 7기 지역현안에 대한 추진결과를 분석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과제 발굴과 공감대 형성을 통한 추진동력 마련을 위해 지난 3월부터 강원도 각 시군을 순회하며 진행하고 있다.

 

동해시는 마지막 순서로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방안‘5대 권역별 관광자원 개발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토론은 강원연구원 이원학 박사가 좌장을 맡고, 동호지구도시재생지원센터 유현우 센터장과 한라대 레저관광경영학과 배준호 교수의 주제발표와 심규언 동해시장, 김경남 박사(강원연구원), 손재영 교수(강원대 관광학과), 김은숙 센터장(강릉시도시재생지원센터)의 상호토론으로 이뤄진다.

 

또 이번 토론회는 G1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고, G1 대표 시사프로그램인 ‘THE 인사이드에서 각각의 토론주제를 정리해 방송한다.

 

고석민 동해시청 행정과장은 도시재생과 5대 권역별 관광개발사업은 동해시의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사업으로, 인구감소 등으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자치발전전략 대토론회, 동해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