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7 19:55 |
MBC 새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11월5일 첫 방송
2021/09/29 10:16 입력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이세영, 궁궐 담장너머 ‘궁녀들의 세계’로 초대 1차 티저 공개

[꾸미기]옷소매_1차 티저 영상.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MBC 새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의 첫 티저 영상이 공개돼 구중궁궐 깊숙이 자리한 궁녀들의 세계로 시청자들을 초대한다.

 

2021115() 첫 방송되는 MBC 새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연출 정지인 송연화/극본 정해리/제작 위매드, 앤피오엔터테인먼트)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로맨스 기록.

 

뜨거운 인기를 구가한 강미강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이준호(이산 역)와 이세영(성덕임 역)이 조선 왕조를 통틀어 세기의 연인으로 꼽히는 정조 이산의빈 성씨역을 맡아 2021 하반기 대한민국 사극 열풍의 중심에 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가운데 929옷소매 붉은 끝동의 첫 티저 영상(https://tv.naver.com/v/22666579)이 공개돼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인다.

 

특히 횃대에 걸린 곤룡포, 흩날리는 색색의 천들, 다듬이와 침방 도구, 자수 틀과 문방사우 등 각 처소 궁녀들의 손길이 묻어있는 물건들을 조명하며 시작된 영상은 궁궐의 높은 담장에 가려져있던 궁녀들의 세계로 보는 이를 인도한다.

곧이어 단아한 맵시를 뽐내며 등장한 이세영은 다소곳이 앉아 정갈한 솜씨로 옥색 저고리를 접고, 단정히 개어진 저고리에서는 궁녀들의 상징인 붉은 옷소매가 발갛게 물든 소녀의 뺨처럼 사랑스러운 존재감을 빛낸다.

 

그런가 하면 이 모습 위로 흐르는 이세영과 이준호의 내레이션이 귀를 사로잡는다.

 

이세영은 궁에 사는 칠백의 궁녀들은 모두 왕의 여인이었다고 말하며 평생 왕 한 사람만을 섬기며 정해진 운명을 살아야 하는 궁녀들의 애달픈 삶을 대변해 가슴을 먹먹하게 울린다.

 

그러나 이어 그 징표로 물들인 옷소매 끝동은 몹시도 새침한 붉은색이었다는 이준호의 내레이션은 정해진 운명 속에서도 주체성을 잃지 않는 궁녀들의 아름다움을 암시하는 동시에 그 아름다움에 매혹된 한 남자의 마음을 드러내 애틋한 여운을 더한다.

 

이에 옷소매 붉은 끝동이 그려낼 궁녀 성덕임(이세영 분)의 이야기와 그를 사랑한 정조 이산(이준호 분)의 로맨스에 관심이 고조된다.

 

한편 1차 티저 영상은 눈부시게 아름다운 영상미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마치 궁녀가 아닌 선녀를 보는 듯한 이세영의 비주얼은 물론 고전미가 묻어나는 다양한 오브제, 은은한 한국적 색채의 어우러짐이 감탄을 자아내는 것.

 

여기에 몽환적인 선율이 더해져 한국의 미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이처럼 짧은 티저 영상만으로도 눈을 황홀하게 만드는 옷소매 붉은 끝동인 만큼 본 방송을 향한 기대감이 수직 상승한다.

 

MBC 새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자체발광 오피스’,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를 연출한 정지인 감독과 군주-가면의 주인을 공동 집필한 정해리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오는 115() 첫 방송될 예정이다.(사진제공= MBC ‘옷소매 붉은 끝동’)

 

kwtimes@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kwtimes@hanmail.net
강원타임즈(www.kwtimes.co.kr) - copyright ⓒ 강원타임즈.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화제의 포토

화제의 포토더보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회사명 : 강원타임즈 ㅣ발행인:김영회ㅣ 편집인 : 김장회 ㅣ전화번호 (033)533-0359 ㅣ등록번호 : 강원도 아 00056 ㅣ 등록일자 : 2009.10.05.
    ㅣ 등록발행일 : 2009.10.05.   우) 25713 강원도 동해시 해안로635-5
    E-mail : kwtimes@hanmail.net , 기사제보 및 광고문의 : 010-2389-454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장회
    강원타임즈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무단 전재 .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c) kw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강원타임즈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