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강원도 명장.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20201118() 오후 2시 도청 통상상담실에서 2021년도 강원도 명장 수여식을 개최해 올해 명장으로 선정된 4명에게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강원도 명장에게 명장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도내 산업발전-후진양성을 위한 기술장려금 400만원(2년간)을 지급한다.

 

앞서 강원도는 지난 5월부터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면접심사를 거쳐 강원도 명장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강원도명장을 최종 선정했다.

 

이에따라 패션디자인 김형숙 명장(김형숙패션 디자인연구소)21년 경력으로 양장봉제, 양장재단 모두 기능사 2급을 보유하고, 세미 나팔바지 만들기 등 7건의 서적을 출판해 자신만의 기술을 사회에 전파하고 있으며 후진양성 등을 활발히 한 점이 인정받았다.

 

이어 패션디자인 서모래 명장(서모래패션 에스엠)18년 경력으로 양장기능사 자격증, 패션디자인-양복-한복 산업기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며, 가디건 등 5건의 디자인 등록, 수띠엥 칼라재킷 등 4건의 매뉴얼 개발 등이 우수하게 평가받았다.

 

또 미용 서선이 명장(서선이 헤어연구실)37년 경력으로 미용장으로서 헤어작품전시 및 헤어쇼, 미용예술경연대회를 11회나 개최했으며 아이롱파마의 자신만의 기술을 가지고 있고 5년여간 교도소를 방문해 재소자들에게 미용기술을 가르치는 등 미용기술의 선한 사회보급 활동이 높이 평가됐다.

 

이와함께 미용 유나경 명장(유지스 헤어)18년 경력의 미용장으로서, 화장용 브러시등 3건을 특허 등록하고, 가발용 베이스 등 5건을 디자인 등록하는 등 후학을 양성하고 미용발전에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우수하게 평가됐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오랫동안 현장에서 기술과 산업발전에 기여하신 공로가 크며 강원도명장이 되신 분들께 축하의 말씀과 함께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를 발굴해 지역산업과 문화가 함께 할 수 있도록 강원도명장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2021년도 강원도 명장 수여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